한권으로 끝내는 애드센스 "애드센스 바이블" - 바루다
기존의 애드센스 종이책은 작가의 경험이나 자랑에서 끝난, 노하우는 전혀 없는 에세이 였고 노하우가 집약된 전자책은 100만원까지 가는 아주 비싼 금액에도 자료를 먼저 검증할 수 없는 복불복 시장이었습니다. 이책은 작가의 노하우와 경험 모두가 집약되 있는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애드센스 시작부터 승인 까지 또 더 나아가 블로그를 최적화 하여 수익화까지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1.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의 차이점
분명한건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의 색은 확연히 차이가 났다는것, 티스토리는 순수하게 글을 쓰고 포스팅을 발행하고 조회수와 광고배너 클릭에 대한 수익이 주류를 이루는 시스템이다. 순수하게 글을 쓰고 블로그의 본질적인 글쓰기 만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 자체가 참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역시 광고배너를 클릭하면 수익이 창출되지만 그 수익금이 너무도 미비했다. 많은 자료를 보고 결론을 내린 것은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와 비교한다면 10배 이상 수익금이 차이가 난다는 것이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것인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 것인지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방향성이 정해졌으니 벌써 월 100만원 수익이라도 얻는 것마냥 들떠 버렸다. 이 심장은 왜 이렇게 설레발인지 심장이 아프다.
2. CPM, CPC, CPA의 차이점 이해
구분 | CPM | CPC | CPA |
수익발생 형태 | 노출 1,000회당 수익발생 | 광고 클릭시 수익발생 | 광고주 요청에 따른 광고 게재시 수익발생 |
단가 비교 | 낮음 | 10원~10,000원 | 500원~100,000원 |
기타 | 인터넷 기사, 언론사 대형 커뮤니티 운영자 적합 |
티스토리 적합 | 광고주가 요구하는 조건을 수용하여야 하므로 난이도가 높음 |
적용 사례 |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
쿠팡 파트너스 |
3. 대표 키워트 포스팅 방법
최근 네이버와 다음 포털사이트에서는 실시간 검색순위가 없어졌다. 다행인건 다음 포털에서는 실시간 검색 순위는 없어졌지만 검색창 위에 수시로 10개 정도씩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 실시간 키워드를 제공한다. 위치는 검색창 위쪽으로 실시간으로 키워드가 변경이 되고 많은 키워드가 노출이 되는 창이 있는데 그중 괜찮은 키워드를 선택한 뒤 포스팅을 진행하면 된다. 괜찮은 키워드라는 정확한 답은 없다. 이미 다음 검색창에서 검색량이 많은 대표 키워드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었기 떄문에 사실 어느것을 포스팅해도 유입량이 바로 높게 올라가는 걸 확인할수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해당 키워드로 기사등을 검색할때 이미 다른 사람이 같은 이슈성 키워드에 대해서 포스팅한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는것은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광장이 높아진다. 이슈성 글을 쓰게 된다면 사진을 캡쳐하여 올리고 해당 기사를 3~5개 정도 읽어본다음 문장단위로 키워드를 3~5개 정도 다시 뽑아낸다. 이런방법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1일 1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진 않고 생각보다 유입량이 빨리 들어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애드센스 바이블 "한권으로 끝내는 애드센스" 본문 中에서 -

애드센스 바이블 "한권으로 끝내는 애드센스" 지은이 : 바루다

애드센스 바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